본문 바로가기

메모

내 모든 것 그대에게 주었으므로 외

 

내 모든 것 그대에게 주었으므로

 

이정하

 

슬픈 사랑아

내 가진 것은 아무것도 없네

내 가진 것은 빈손뿐

더 이상 그대에게 줄 것은 아무것도 없네

세상 모든 것이 나의 소유가 된다 하더라도

결코 그대 하나 가진 것만 못한데

슬픈 사랑아

내 모든 것 그대에게 주었으므로

더 이상 그대에게 줄 것은 아무것도 없네

주면 줄수록 더욱 넉넉해지는

이 그리움밖에는

 

 

 

 

 

낮은 곳으로

 

이정하

 

낮은 곳에 있고 싶었다

낮은 곳이라면 지상의

그 어디라도 좋다

 

찰랑찰랑 고여들 네 사랑을

온몸으로 받아 들일 수만 있다면

한 방울도 헛되이

새어 나가지 않게 할 수 있다면

 

그래 내가

낮은 곳에 있겠다는 건

너를 위해 나를

온전히 비우겠다는 뜻이다

 

나의 존재마저 너에게

흠뻑 주고 싶다는 뜻이다

 

잠겨 죽어도 좋으니

너는

물처럼 내게 밀려 오라

 

 

 

 

 

즐거운 편지

 

황동규

 

내 그대를 생각함은 항상 그대가 앉아 있는 배경에서

해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처럼 사소한 일일 것이나

언젠가 그대가 한없이 괴로움 속을 헤매일 때에

오랫동안 전해 오던 그 사소함으로 그대를 불러보리라

 

진실로 진실로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까닭은

사랑을 한없이 잇닿은 그 기다림으로 바꾸어버린 데 있었다

밤이 들면서 골짜기엔 눈이 퍼붓기 시작했다

내 사랑도 어디쯤에선 반드시 그칠 것을 믿는다

다만 그때 내 기다림의 자세를 생각하는 것뿐이다

그 동안에 눈이 그치고 꽃이 피어나고

낙엽이 떨어지고 또 눈이 퍼붓고 할 것을 믿는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김춘추

 

내가 그의 이름 불러주기 전에는

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

 

내가 그의 이름 불러주었을때

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

 

내가 그의 이름 불러준 것처럼

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

누가 나의 이름 불러다오

 

 

그 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싶다

 

 

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싶다

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

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싶다

 

 

 

 

'메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1%의 영감이 없으면 99%의 노력은 소용이 없다'  (2) 2013.04.07
3월 23일  (0) 2013.03.23
침묵 속의 공감  (0) 2013.03.21
수선화에게 외  (0) 2013.03.21
홀로서기  (0) 2013.03.21